생산자와 방문자들은 스투트가르트에서 전자 이동성의 모든 형식들에 대한 가장 첨단의 구상을 얻어갔으며, 전자 구동 장치에 대한 새로운 트랜드 및 그 활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하였습니다. 올해 심포지엄의 무게 중심은 또한 기타 다른 분야들에도 걸쳐있었는데, 예컨대 부속품, 배터리 및 가연 연료 전지, 또 충전 인프라 등의 주제들을 포함합니다.
디젤 스캔들이 불거지고 기후 변화를 둘러싼 논쟁이 커 지는 가운데, 자동차의 전자화는 점점 더 정치와 경제 분야의 핵심 논제가 되고 있습니다. 목표는, CO2 배출을 줄이고 오일 연료에의 의존성을 경감하는 것입니다. 많은 나라들에서 이미 내연 기관을 퇴출할 계획을 통보한 바 있으며, 그리하여 관련 판매가 몇년 후부터는 금지될 예정입니다. 전자 모터는 우리의 이동성을 효율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또 기후 및 환경에 친화적이며 자원을 보존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바꾸어 줄 것입니다.
전자 이동성이 궁극적으로 널리 퍼지고 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몇가지 사항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충전 인프라가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어야 하며, 에너지 저장이 개선되어야 하는 한 편, 또한 모든 KfZ 부품들이 안전하고 장애 없이 기능한다는 점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 VDE 전문가들이 EVS30 위치의 부스에서 설명을 제공하였으며, 또한 당사가 제공하는 광대한 서비스 스펙트럼에 대한 정보를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