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gblue는 블루투스 LE를 통해 조작이 가능한 조명 조절기를 개발한다는 도전 과제를 수행해냈고, VDE 기관으로부터 이 조절기에 대한 인증도 받았습니다. 이리하여 소비자들은 네트워크화된 가정의 편안함을 누릴 수 있게 된 것 뿐만이 아니라 그 안전성도 보장받게 되었습니다.
VDE의 전문가들은 조명 조절기의 여러 특성들, 특히 전기적 안전성과 전자기적 호환성(EMV)를 검증하였습니다. 거기에 더해 제품들의 과부하, 합선 및 온도에 대한 테스트도 수행하였습니다. 테스트 뒤에 전문가들은 모두 동의했습니다: frogblue의 조명 조절기인 frogDim2-2는 모든 안전성 측면의 규준을 충족하며 그리하여 VDE 마크로 표창받을 수 있다고 말입니다.
“우리는 자사의 제품을 안전하게 설계하고자 애쓰는 기업들에 VDE 마크를 수여할 때 언제나 큰 기쁨을 느낍니다.”라고, VDE 기관의 이사진 구성원인 Dr. 디르크 다비드 골드벡 Dirk David Goldbeck은 지난 Light+Building 2018년 박람회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frogblue는 젊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블루투스 조절기는 이 기업이 시장에 내놓은 첫 상품입니다. 개발 단계에서 이미 VDE 마크를 받아야 할 필수성이 두드러졌으며, 미래의 제품들도 마찬가지로 VDE 인증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는 점이 확실하게 나타났습니다.
“VDE 인증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frogblue TECHNOLOGY 유한 회사의 주주인 René Hinkel이 말합니다. 또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인 바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 테스트는 저전압 기술 분야에서는 바로 ‘그’ 테스트의 위치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VDE 마크는 안전성을 증명합니다. 전자 기기 설치자와 소비자는 이 마크를 신뢰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