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E 실험실에서 시험 전문가들은 삼성의 QLED 8K TV가 매우 큰 색상 공간과 매우 높은 피크 휘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입증하였습니다. 삼성 TV는 미국의 영상 산업계에서 이용되는 디지털 극장 표준인 DCI P3에 따라 색상 볼륨 100%를 충족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특수 인증을 통해 당사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지원합니다. 한 편으로는 탁월한 제품 특성을 더욱 강조해줄 수 있고, 다른 한 편으로는 소비자가 구매에 있어서 기준을 가질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소비자도 생산자도 독립적인 기관을 통해 품질을 보증받음으로서 안전성을 확보하게 됩니다. 당사는 삼성을 당사의 고객으로서 특히 소중하게 여기고 있으며, 해당 업체 제품의 품질의 탁월성을 보증해드릴 수 있는 것을 언제나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VDE 기관의 이사진 구성원인 Sven Öhrke가 2018년 8월 30일 IFA에서의 인증서 양도 자리에서 언급합니다.
색상 볼륨이란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데에 활용되는, 모든 밝기 단계에서의 색재현으로서 측정됩니다. 색상 볼륨은 “색상 공간”과 “피크 휘도”라는 두 개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 값들은 3차원상에 모사가 가능합니다. 색상 공간이란 물리적으로 재현이 가능한 색상들의 수량을 뜻합니다. 피크 휘도는 디스플레이의 최대 밝기를 뜻합니다. 색상 공간이 더 클 수록 그리고 밝기가 더 높을수록, TV의 색상 볼륨 범위도 더 광대해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