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부터 에너지 효율성 등급은 A에서 G 등급으로만 나뉘어진다.
animaflora / stock.adobe.com
2020-01-09

에너지 효율성 표시를 위한 새로운 라벨

유럽 연합은 2021년 3월 1일을 기점으로 에너지 절약 라벨 명시법 및 요구사항을 갱신한다. 이는 디스플레이, 텔레비전, 세탁기 및 건조기, 전구, 냉각 장치와 식기세척기에 적용된다.

Contact
Customer Service

가장 중요한 갱신사항은 A에서 G 등급으로 나뉘는 평가 시스템으로 복귀된다는 점이다. A+ 에서 A+++ 등급은 평가 시스템에서 누락된다. 미래의 더욱 발전된 기술을 대비하여, 그리고 짧은 기간 안에 라벨을 또 다시 조정 할 필요가 없도록 현재 가장 높은 효율성 등급을 자랑하는 기계들은 구조조정 이후 B등급으로 분류된다. A 등급은 더욱 발전된 기계들을 위해 일단은 분류되지 않는다. 이는 생산자들이 더 향상된 제품들은 개발하고 생산하도록 자극한다.

투명성을 위한 QR-코드

모든 에너지 절약 라벨에는 소비자를 위한 QR-코드가 설비되어 있어야 한다. 이는 유럽 제품 데이터 베이스 „EPREL“ 내 제품 관련 추가 정보와 연결되어있다.

생산자와 배급업자에게 특히 중요한 에코 디자인에 관한 방침 또한 새로 발표되었다. 이중 간단한 수리는 소비자가 직접 할 수 있도록 필요시 중요한 부품과 설명서를 생산자가 제공하도록 하는 방침이 정해졌다.

할로겐 전구 금지

뛰어난 혁신 중 하나는 모든 할로겐 전구가 LED전구로 교체된다는 점이다. 시행조치에 따르면 이를 위한 경과 기간은 2023년까지이다.

VDE-시설의 전문가들은 생산자의에너지 효율성 측정을 지원하며에코 디자인 요구사항에 관해 넓은 검사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VDE 기관에 대한 최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