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세계 지도
nosorogua / stock.adobe.com
2021-09-06

저전압 지침 평가는 관련성과 효율성을 확인합니다

EU 지침은 입법의 효율성과 효과를 보장하기 위한 유럽 위원회 프로그램(REFIT)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평가를 거칩니다. 이러한 평가를 통해, 유럽의 지침이 여전히 효과적임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저전압 지침 2014/35/EU(LVD)에 대한 이러한 평가가 진행되었습니다.

Kontakt
Dr.-Ing. Klaus Kreß

평가 위원회에 따르면, 저전압 지침은 여전히 유효하며, 최신 형식으로 조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원회의 일부 참가자, 특히 소비자 보호 단체는 적어도 특히 위험한 특정 제품을 제3자의 필수 적합성 테스트를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 패널 대다수는 이와 관련하여, 긴급한 요건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테스트 담당자는 특히 무선 통신 분야의 발전에 큰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점점 더 많은 장치에 무선 통신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무선 장비 지침 2014/53/EU(RED)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LVD의 범위를 제한하기는 하지만, 관련 지침의 조항은 여전히 준수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중점은, 온라인 상거래가 증가한 상황에서도 시장 모니터링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자 상거래 모니터링과 관련된 기타 EU 간행물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LVD 내의 사양은 충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LVD의 내부 시장 강화라는 기능 여전히 중요하며, 그 유효성 역시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VDE 고객에게 평가 결과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지침 및 관련 표준 목록이 변경되지 않으므로, VDE 연구소의 저전압 지침 제품 관련 인증 프로세스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소비자 보호 단체가 요구하는 제3자에 의한 적합성 평가는, 소비자가 독립적 기관이 실시한 테스트를 높게 평가하며, 소비자 보호 단체가 이것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보여줍니다.

VDE 기관에 대한 최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