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장비 테스트

VDE는 냉장고에서 초저온 냉동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치를 테스트합니다. 특히 민감한 백신은 인간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테스트 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VDE
2021-04-01

생명을 구하다 - VDE 연구소, 초저온 냉동고를 테스트

초저온 냉동고는 코로나 백신을 운송 및 보관 중에 보호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안전할 때에만 보호하죠. VDE 연구소는 초저온 냉동고를 테스트하여 제조업체에게 인증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기업은 국제 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Kontakt
Christian Lütkemeier

COVID-19 백신은 많은 생명을 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백신이 냉동된 상태로 접종 센터에 안전하게 도착하는 경우에만 그럴 수 있겠죠. 바이오엔테크/화이자(BioNTech/Pfizer) 백신 취급은 특히 민감합니다. 이러한 백신은 -70°C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냉장고나 의료용 특수 냉장고 역시 필요한 온도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보관 및 운송 중에 항상 콜드 체인을 보장해야 하므로, 초저온 냉동고를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주로 연구에 사용된 장치를 사용하면, 백신을 최저 -90°C의 낮은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저온 냉동고에는 다양한 잠재적인 위험이 존재하며, 이를 모두 테스트해야 합니다. 장치의 안전한 작동과 최적의 보관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VDE는 초저온 냉동고에 대한 신속한 인증을 제공합니다.

잠재적인 위험을 파악

전기, 기계 또는 열로 인한 일반적인 위험 외에도, 이러한 유형의 장치는 극한의 저온과 사용된 가연성 냉매로 인한 위험에 포커스를 맞춥니다. VDE 연구소는 따라서 전기적 보호뿐만 아니라 환경에 유해한 냉각제가 포함된 냉각 회로의 견고함과 사용자가 부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하는 절연도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또한 VDE 전문가는 냉동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후 환경 조건에서 초저온 냉동고를 테스트합니다. VDE 연구소는 국제 및 유럽 실험실 표준 DIN EN 61010 1 및 DIN EN 61010 2 011에 따라 독일의 오펜바흐에 위치한 실험실에서 모든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제조업체는 냉동 및 실험실 장비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제 시장에 대한 더욱 쉬워진 접근

VDE 연구소의 냉장고 테스트는 제조업체에 특별한 부가가치를 제공합니다. VDE-GS 인증 외에도, VDE 연구소는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는 CB 인증을 실시하며, 이로써 국제 시장 접근이 더욱 쉬워집니다. "인증을 통해 우리는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투자자에게 계획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초저온 냉동고는 작동 후 백신 접종 센터에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긴 수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저온 냉동고가 장기간 안전하게 작동하는 것은 제조업체와 투자자 모두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자신의 팀과 함께 독일 제조업체의 초저온 냉동고를 이미 테스트 및 인증한 VDE 전문가 마티아스 슈바거(Matthias Schwager)가 이렇게 말합니다.

VDE 기관에 대한 최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