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E 연구소는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 장치를 테스트합니다
VDE Institut
2021-04-01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 장치

VDE 연구소는 학교, 양로원, 호텔 및 피트니스 스튜디오용 살균 장치의 적합성을 테스트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VDE 연구소는 해당 장치의 사용 및 효과를 검증하는 전 세계의 유일한 기관입니다. 살균 장치는 밀폐된 공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 2)에 효과적으로 대항합니다. VDE 연구소의 테스트는 바이러스 변종 역시 포함합니다. 

Kontakt
Hartmut Berndt

지속되는 긴박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팬데믹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위생 조치는 매우 중요하며 외면할 수 없는 주제입니다. SARS-Cov-2 바이러스를 단시간 내에 무력하게 만드는 소독 장치는 학교의 교실, 양로원, 호텔 도는 피트니스 스튜디오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장치입니다. 장치는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UV-C 광선을 사용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장치가 정확한 방사량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모든 장치가 이렇지는 않습니다. 선도적인 테스트 기관인 VDE 연구소는 장치의 살균 효과를 확인하고 제조업체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V-C 장치의 경우, WHO 모델을 기반으로 규정된 광 측정 및 결정론적 평가 방법을 통해 살균 효과를 검증합니다. 이러한 컨셉으로 VDE는 사용 중인 살균 장치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할 수 있는 유일한 공급업체입니다.

모든 장치가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정확한 방사량이 중요합니다

 "VDE 테스트 보고서 또는 성능 인증서는 살균 장치 제조업체에게 해당 장치가 성공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지 여부와 성공적인 세균, 바이러스 및 균류 퇴치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시간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VDE 연구소의 테스트 전문가인 드라가나 즈드라브코빅-스토야노빅(Dragana Zdravkovic-Stojanovic)이 이처럼 설명합니다. 이것은 살균 장치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동시에 전문가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검증되지 않은 UV-C 장치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이것은 사용자에 대한 위험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장치에는 언제든 오존이 방출될 위험이 존재합니다. 오존 가스를 흡입하면 건강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폐쇄형 및 자유 방사 시스템의 차이점

따라서 VDE 연구소의 테스트에는 오존값에 대한 검증 역시 포함됩니다. 또한 장치 테스트는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폐쇄형 및 자유 방사 시스템 모두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UV-C 방사선이 직접 방출되는 개방형 시스템의 경우, 엄격한 안전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생명체에 대한 직접 조사는 허용되지 않으며, 방사선은 플라스틱 및 기타 민감한 표면에 역시 강하게 작용합니다. 반면, 폐쇄형 시스템에는 직접 방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공기가 불투명한 시스템을 통해 순환됩니다. VDE 연구소 전문가들은, 표면 반사를 통한 반사광이 살균 시간에 영향을 주는 정도를 확인하고, 실내 온도 및 습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두 가지 주요 매개변수는 방사량과 노출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전문가가 이처럼 설명합니다.

VDE는 또한 독일 연방 경제 협력 개발부(BMZ)와 독일 할레에 위치한 LESS GmbH가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연구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타당성 조사에서 전문가들은 실제 일상생활 조건에서 학교, 피트니스 스튜디오 및 호텔에서 개방형 UV-C 시스템 사용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타당성 조사의 목적은 바이러스를 살균하기 위해 얼마나 오래, 그리고 특정 공간 규모에서 사용해야 하는 장치 수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재 COVID 변종 역시 여기에 포함됩니다. UV-C 장치 제조업체를 위한 타당성 조사 외에도, 연구팀은 기존 소독제 및 난방 비용 절감과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비용 및 사용량에 대한 계산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VDE기관의 자외선 저항성 검사

VDE기관은 자외선 저항성을 검사한다
tilialucida / stock.adobe.com
2019-12-12 Testing + Certification

UV-C는 자외선을 뜻하며 오로지는 아니지만 특히나 태양에서 비롯된다. 전자 스펙트럼 내에서는 렌트겐선과 가시적인 빛 사이에서 초래되는 광선이다. 생물체에 유해한 요소들은 오존층을 통해 걸러내진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VDE 기관에 대한 최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