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변경은 충전 플러그에 대한 테스트에 큰 영향을 줍니다
David.Sch / stock.adobe.com
2022-07-29 short info

충전 플러그에 대한 새로운 표준과 관련하여 테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플러그, 소켓, 차량 커플링 및 차량 플러그 - 전기 자동차의 전도성 충전과 관련하여 DIN EN 62196-1 (VDE 0623-5-1):2015-06에서 IEC 62196-1:2022로의 변경은 충전 플러그에 대한 테스트에 큰 영향을 줍니다.

Contact
Daniel Granatella

일부 테스트가 조정되며, 특정 조건에서 실시해야 하는 다양한 테스트가 추가됩니다. VDE 연구소는 이와 관련하여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며, 한 곳에서 충전 플러그에 대한 모든 테스트를 제공합니다.

변경된 테스트 사양에는 예를 들어 와이퍼 테스트 또는 100N의 삽입 및 당김 힘에 대한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사용과 관련된 테스트는 물과 아리조나 모래 혼합물에 테스트 표본을 담그는 것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온도 상승 후속 테스트에서는 커넥터의 온도를 측정하기 위한 측정점을 1개에서 3개로 늘렸습니다.

다양한 신규 테스트 사양 역시 추가되었습니다. 온도 변화 테스트가 이에 포함됩니다. 10번의 사이클 동안, 커넥터는 +125°C에서 -40°C로, 그리고 -40°C에서 +125°C로의 온도 변화에 노출됩니다. 

일부 테스트의 경우, 테스트의 수행 여부는 플러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접점의 은도금이 5µm 이상인 경우, 수분의 영향이나 접점의 내구성 등의 테스트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은도금이 없거나 더 얇은 커넥터의 경우, 플러그 사이클과 온도 변화 테스트와 함께 수분 테스트를 실시해야 합니다.
온도 변화 테스트는 오븐에서 소켓과 함께 전류 및 온도 사이클을 통해 접점의 내구성을 테스트합니다.

모든 충전 플러그에 대해 플러그 정렬이 잘못된 경우, 거동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성요소에 기계적 부하가 가해질 때, 과열되지 않도록 설계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테스트에 있어 VDE 전문가의 해당 분야에 대한 특수 역량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신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VDE 기관에 대한 최신 정보